본문 바로가기
일상

몸에 좋은 생강차 한 잔 같이 하실래요?

by 담벼락지기 2014. 9. 27.

커피한잔


선선한 날엔 따끈한 차 한잔 생각나게 마련이죠?

여름 내 차가운 커피만 들이켰더니

몸도 마음도 인스턴트화 되어버린 느낌!!


그리하야

커피에 쩐 몸을 달래보자는 의미에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생강차 한 번 소개해 드리려구요 ^^













생강 몸에 좋은 건 누구나 아는 사실이잖아요.

특히나 겨울철 감기에 가장 좋은 차로 알려져있구요..


그만큼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

면역력도 높이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니,

속는셈 치고 한 번 드셔보시라구요 ^^


오늘 소개해드리는 것은 정확히 '흑설탕 생강 홍차' 되겠습니다.


우선 홍차 티벡 하나 준비하시구요. 


전 립톤 옐로우라벨 티를 준비했습니다.














물을 팔팔 끓여 찻 잔에 2/3 정도 부어줍니다.

찻잔 크기는 상관없구요 ㅋㅋ











물 부은 찻잔에 티벡을 우려내는데, 

2~3분 정도 충분히 우려내는게 좋습니다.

바쁠 땐 1분이요 ㅋㅋ
















암튼 

홍차 우린 물에 생강 한 스푼~ 

취향에 따라 더 넣으셔도 되구요 ㅋㅋ


참고로

우리집은 생강을 믹서기에 갈아서 설탕에 절여 놓고 먹거든요.

이거 없으면 그냥 인터넷으로 생강가루 주문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흑설탕이나 꿀을 한~두 스푼 정도 넣어 휘~ 저어주면 완성!!


이때 반드시 흑설탕이나 꿀을 넣어야 한다는 사실!!

백설탕은 안됩니다 ㅋㅋ

















어때요?

별로 복잡하지 않죠?

복잡하다구요?

ㅡ.ㅡ


그럼 뭐 드실 분만 드시구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