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 옛날이여~ 추억의 사진 한 번 모아봤습니다 !

by 담벼락지기 2014. 8. 3.

추억! 

아득한 옛 기억들도, 당시를 회상할 매개가 있다면,

어제 일처럼 생생하게 다가올 때가 있죠?

"맞아! 이거야!"라는 감탄사도 연발로 뿜어대주고요 ㅋㅋ


지금은 추억이 되어버린 옛기억을 찾아서~~

지금부터 떠나보자구요 ^^

아폴로 100원!

빨대 속에 크림 같은 거(?) 들어있었잖아요. 

거의 매일 먹었던 기억이 ^^ 











요샌 고무로된 딱지 하나에 500원씩 팔더라구요 ㅡ.ㅡ

그래도 딱지하면 똥그란 딱지... 

수백장씩 들고다니면서, 친구들과 따먹기 놀이하던 기억 !!












물론 있었습니다. 대중가요 책자 ㅋㅋ

전영록? 구창모? 그리고 여성분은? 

잘 모르겠네요 ㅋㅋ

센치한척 이런거 한권 씩 들고다니셨던분들 계시죠?











요즘도 나오나요? 화약총!!

소리도 엄청 컸던 것 같은데, 요샌 안나오나 봐요...

총구 끝에 빨간 반지모양,,, 저게 화약이었잖아요 ㅋㅋ











요건 요즘도 나오더라구요...

반대쪽으로 먼저 가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었던 것 같은데...

나름 지능을 요하는 게임이었죠 ^^











도루코가 눈에 띄네요...

도루코 면도칼 ㅋㅋ

지금도 면도날, 면도칼은 도루코가 최곤가요?

우리 땐 도루코밖에 없었던 것 같은데 ㅎㅎ












연필깎이 기억나시죠?

요 두가지가 가장 많이 팔렸던 것 같은데,

우리집엔 둘 다 있었거든요 ㅋㅋㅋ

샤파는 얼마전까지 방구석 어딘가에 쳐박혀 있었걸랑요 ㅋㅋㅋ











도시락 세대분들은 저런 짓(?) 한 번쯤 해보셨죠?

저런 석탄 난로도 지금은 찾아보기 힘들텐데 ...

뭐니뭐니해도 도시락 세대들의 최고의 공감대는 바로 저 짓(?)이죠 ㅋㅋㅋ











프로스펙스와 아이다스 열쇠고리네요 ㅋㅋ

메이커 운동화 하나 사달라고 엄마를 졸라대던 기억 ...

지금 생각해보면 왜그랬나 싶지만, 

그 땐 그렇게 갖고 싶어 안달이 났던 신발 맞죠?











요건 장난감 잘 사주는 부모님을 둔 친구 ㅋㅋ

친구네 집에 미니카 하나씩 들고가서 레이싱 했잖아요...

요즘도 이런 트랙은 있지 않나?











헬기!! ㅋㅋ

왼손으로 손잡이 잡아주시고~ 오른손으로 줄을 부드럽고 길게 당겨주시면,

천장에 달라붙어 뱅글뱅글 잘도 도는 헬기 !!

요건 요즘도 나오는 롱런 장난감 맞습니다 ^^











나이키 지갑!!

요건 짝퉁 필이 살짝 나는데,

딱 이렇게 생긴 천으로 된 지갑!!

10명중 8명은 이 지갑 들고다녔던 것 같은데 ㅋㅋㅋ











4구짜리 샤베트 용기? 8구짜린가? 

암튼 요상한 불량품 가루에 물 타서 얼려먹던 그릇 맞잖아요 ㅋㅋ

샤베트~~ 그 이름마저 추억이 되어버린!!











요즘도 킨 사이다는 이 모양 아닌가요?

비슷한 듯, 아닌 듯 ...

킨 사이다, 칠성사이다의 아성을 넘지 못해 지금도 고전하고 있는...

영원한 라이벌 !!













방학숙제 ㅜ.ㅜ

아직도 방학숙제만 생각하면 속이 울렁거리지 않나요?

그 많던 일기를 하루 저녁에 다 써내려간 기억!!

그 정도 실력이면 다들 작가에 도전 한 번 해볼만 할텐데 ㅋㅋ










참 맛있게 먹었던 ...

씹을 때 이물감이 확실히 많았던, 불량식품의 대명사 ㅋㅋ

하지만 뭐가 씹히던 말던, 맛있으면 장땡이던 시절..

그시절을 추억하게 하는 멋진 녀석이었죠 ^^












콜라독립 815!!

광고 멘트가 떠오르네요...

이땐 콜라도 진정 독립(?)하는 줄 알았다는 ㅋㅋ

역시! 돈 있는 놈이 최곤가요? ㅡ.ㅡ











청자, 한강, 새마을, 태양, 은하수 ...

낯익은 듯, 낯선 담배들이네요 ~

담배는 '88' 피우던 세대라서요 ㅋㅋ


어찌 보셨나요?

옛 기억 살짝 떠올랐나요?

조만간 2탄 올리겠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