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베트남 커피 G7, 한 밤에 커피 한 잔 !!

by 담벼락지기 2014. 10. 8.

커피한잔해


베트남이 세계 2위의 커피 생산국이라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그만큼 커피 문화가 발달했거든요.


몇 해 전 베트남 놀러갔을 때, 

관광지 마다 냉커피랑 열대과일을 내와서, 

물리도록 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ㅋㅋ


그런데 그 때 먹었던 베트남 커피 중 가장 유명한(?)

G7을 선물받았네요.


어찌나 반가운지 ... 바로 한 잔 타서 마시고 올립니다 ^^







베트남 커피 좋아하시는 분!!

손들어 보세요??


제 주변에도 베트남 커피 좋아하는 사람 몇 있는데...ㅋ

물론, 저도 그 중 한 명이구요.











그중 G7이 가장 유명하더라구요.

물론, 커피숍에서 먹는 커피 말구요.

우리나라 맥심 커피믹스에 비교하면 될까요?


암튼, 사진 속 커피는 '믹스'아닌 그냥 블랙인데요.

뜨거운 물에 그냥 타서 마시면 되는 인스턴트입니다.














얼마전 어떤 마트에 갔더니

글쎄 이걸 팔더라구요.

물론, 그땐 커피 생각이 전혀 없었기에

그냥 발걸음을 돌렸던 기억이 ㅋㅋ


근데, 그만큼 유명한 커피라는 사실!! 을 인정하게 되었다는 ㅋㅋ













베트남 커피의 특징?

물론, 전 커피 맛 전혀 모릅니다.

커피 마니아도 아니구요.

그냥 커피는 커피 맛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일인!!


하지만 베트남 커피는 조금 독특하더라구요.


좀 더 진한 것 같으면서도,

좀 더 씁쓸한 것 같기도 한게 ...


베트남에 가면 설탕 대신 연유를 넣어 주는데,

그 연유와의 조화가 묘하게 입맛을 자극 한다고나 할까?


암튼, 궁금하면 한 번 드셔보시라구요 ㅋㅋ 












베트남 커피 궁금하신 분들.

당장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드셔보시라구요 ㅋㅋ



**

협찬 같은 거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