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244

천안휴게소 해물볶음돈까스 퓨전식의 오묘한 맛 해물볶음돈까스 ​​​​ 요즘 휴게소 음식은 예전과 달리 많이 진화했짆아요. 그 중에서도 요 해물볶음 돈까스는 휴게소 별미로 널리 알려진 음식 중 하나이고요. ​ 별 생각없이 휴게소에 들렀는데 마침 요게 눈에 들어오길래 한 번 주문해서 먹어봤네요. ​ 배가 무지 고팠던 나머지 한 조각 크게 썰어 해물 소스와 함께 입안 가득 집어넣었는데 뭐랄까... 중국스타일의 해물볶음에 불맛이 확 느껴지며 이내 고소하면서도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고급진 돈까스 특유의 맛이 입안 전체에 촥~ 퍼지더라고요. ​ 휴게소 음식으로 이런 색다른 걸 먹어보긴 이 번이 처음인 것 같은데... 간만에 휴게소에서 맘에드는 음식을 먹었네요. 2018. 8. 27.
연곡꾹저구탕, 얼큰하고 시원한 꾹저구의 참 맛 연곡 꾹저구탕 ​ 2년 전쯤인가? 출장차 강릉에 왔는데, 현지 담당자분께서 점심을 먹자며 여기로 데려오더라고요. 그 때 처음 먹어보고 홀딱 반해버렸네요 ㅎㅎ ​ 하지만 그 후로 강릉 갈 일이 없어서 잊고 지냈는데, 가족 여행차 강릉을 방문하게 된 것이지요. 그래서 이 곳에 다시 들렀습니다. ​ 꾹저구탕과 감자밥이 참 잘 어울리는데요. 평소 매운탕 좋아하시는 분이나 추어탕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반할 맛입니다 ㅎㅎ ​ 아들이 아직 매운걸 봇 먹어서 꾹저구탕 2인분에 메밀전 하나 주문했습니다. 요 메밀전도 쫀득하니 맛있더라고요. 김치가 올라가 맛의 균형도 잘 잡아주고요. ​​ 반찬도 정갈하니 잘 나와서 싹싹 다 비우고 나왔네요. 배는 터질 것 같은데,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었다는 ㅎㅎ 꾹저구탕은 굳이 .. 2018. 8. 19.
시원한 국물로 속을 달래는 '게국지'를 맛보다 풍미꽃게장게국지 가족과 함께 오면 좋을 만한 곳. 숙성 간장게장 국물에 담근 겉절이를 사용하는 것이 이집만의 비결이라고 하는데요. 그렇게 끓여내기에 맛이 더 구수하고 시원하다고 합니다. 게국지는 충남 서해안 지방의 향토음식으로 가난하 서민들의 겨울을 달래준 추억의 음식이라네요. 하지만 요즘은 서해안 지역을 대표하는 별비로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관광객들이 먼저 찾는 음식이 되었답니다. . '게'요리 전문점이다보니, 간장게장도 먹어봐야겠지요. 그래서 주문했습니다. 간장게장 정식을 주문하면 영양밥이 나오는데, 돌솥 가득 흐기, 콩, 대추 등등 밥만 먹어도 되겠더라고요. 비린내도 안나고, 깔끔해서 밥 한 그릇 더 먹었네요. 9첩 반상이 이런건가요? 암튼 요래 정갈하게 나오는데 사랑받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암.. 2018. 8. 1.
롯데월드 타워에서 만난 스트리트 추러스 추러스가 아이스크림을 만나면? 오늘은 가족과 함께 롯데월드 놀이동산에 놀러간 김에 롯데월드 타워 나들이를 하고 왔는데요. 무더위가 시작되니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생각나던 차에 스트리트 추러스 가게가 눈에 딱~~ 들어오더라고요. 이태원에서 한 번 먹어봤던 기억이 나더라고요. 몇 년 전이었는데 맛있게 먹었던 생각도 들고 반갑더라고요~ 반가운 마음에 아추를 하나 주문했네요. 주문과 동시에 튀겨주는 추러스의 맛은 어릴 때 놀이동산에서 먹던 추러스 맛과는 비교도 안되는거 아시죠? 마침 주문이 밀리지 않아서인지 제가 주문한 추러스 하나가 튀김기 안에서 잘 튀겨지고 있네요~ 그리고 제가 아추를 선택한 또다른 이유는 바로 아이스크림 맛이 끝내주기 때문이지요. 롯데리아나 맥도날드 아이스크림과는 비교 불가!! 단맛도 적당하.. 2018. 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