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중국여행의 백미 !! 맛따라 미식여행!

by 담벼락지기 2014. 8. 22.

중국여행의 백미!!
역시 먹거리 여행 아닐까요?
세계 3대 요리 천국 중국에서
요리를 빼놓고 여행을 논할 수는 없잖아요 ^^
그리하야 얼마전 가족과 함께 했던, 청도여행 중 먹었던 요리 몇 가지 올립니다 ...

요건 눈에 익지 않나요?
중국식 탕수육인데, 꿔바로우라고 부르거든요 ㅎㅎ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중국요리 중 하나구요..
새콤달콤한 소스에 '찹쌀 옷 입힌 돼지고기 튀김'이 버무러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중요리랍니다 ..
물론 우리 가족 모두 맛나게 먹었구요 ^^





채소와 당면을 함께 볶아낸 일종의 볶음면 연상하심 되겠습니다.
저도 처음 먹어본 요리인데요, 동남아 일대의 볶음면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은근 중독성이 강해서 젓가락이 멈추질 않더라구요 ^^


철판위에 지글지글 왕새우 보이시죠?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새우 본연의 맛에 특제 소스가 가미된, 새우의 맛을 한층 끌어올려놓은 요리네요..
새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좋아할만한 요리 ..
소금구이와는 또다른 차원의 신새우요리랄까요? ㅋㅋ




해산물을 사랑하는 일인으로 메뉴판 속에서도 단연 빛을 발산하던 ...
간장소스 비스무리한건데, 간이 적당한게, 밥을 부르더라구요 ^^
역시 한국인은 '밥'인가요?

중국요리라면 자다가도 벌떡벌떡 대니까 제 입맛엔 전부 다 맛있었네요 ^^

좀 더 객관적인 평을 하고 싶었으나, 그릇을 싹싹 비웠기에, 솔직히 다 맛있다고 밖에 표현할 방법이 잆네요 ㅋㅋ

이상 청도여행 중 맛 본 요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