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백련산 은평정 ~ 산 좋고 물 맑네 !

by 담벼락지기 2014. 7. 1.

배산임수라 우기는 우리동네 좋은 동네를 소개해 드립니다 ㅋㅋ


지리상 서울이라 명하긴 하지만,

그닥 서울같지 않은,

그래서 더더욱 정이 가는 동네랍니다.


배산임수라 우기는 이유는,

 뒤에는 백련산 앞에는 불광천이 있거든요. 


말 그대로 산동네,

백련산 중턱 살짝 아래에 집이 자리잡고 있기에,

외출과 동시에 운동이 시작되고,

귀가길은 등산으로 마무리 하게 되는,

건강한 동네랍니다.

(등산은 좀 오버? ㅋㅋ)








그리고 무엇보다

백련산 입구에는

약수터도 있고

보문사도 있고

실내 배드민텆장도 있고

어린이 놀이터도 있고

운동기구도 있답니다.









집에서 백련산 입구로 가는 길목에는

은평청소년수련관도 있는데,


작년에 헬스장 끊어놓고 딱 1번 밖에 안갔네요 ㅡ.ㅡ

그런 나를 잘 알기에, 돈 아까워서라도 걍 등산 하기로 마음 먹었슴돠.


그래도 요 청소년 수련관이 지역 주민들에겐 꽤 인기가 있나봅니다.

특히, 아줌마 할머니들 사이에선 더더욱요 ㅋㅋ

수영, 헬스, 요가 뭐 이런 것들이 있거든요.

차량운행도 하고 ..


뭐 이런 저런 이유가 있겠지만, 한번 밖에 안가본지라 설명하기 어렵다는 ..








백련산 입구에서 물 한모금 살짝 마시고 시작합니다.

물론, 적합 부적합 판정 확인 한 다음에 마셔야지요 ^^

아~ 근데 부적합이네요...









난 죽어도 물 먹어야겠다 싶을 땐, 아리수!

30m 정도만 걸어가면 아리수 식수대가 나옵니다.


뭐 산에서 아리수 먹는 기분, 

한 번쯤은 경험해 봄직하지 않나요? ㅋㅋ








잠시 숨을 고른 뒤,

본격적인 산행을 시작합니다.

뭐 거창한 등산로도 아니고

20분이면 꼭대기 팔각정에 다다르니,

더이상 설명은 안드리겠습니다 ㅋㅋ


요 계단길이 관건입니다.

세보진 않았지만,

계단 끝까지 오르는데 5분?


하지만 끊어지기 직전 '숨통의 심정'을 헤아릴 수 있기에

호흡에 주의 하시고 ㅋㅋ


단, 저처럼 운동부족 아닌 분들은 가뿐하게 오르시더라구요 ㅋㅋ






요기 지나서 길따라 죽 ~ 올라가면

팔각정이 나옵니다.







팔각정 보이시죠?

이 팔각정이 제 등반코스의 종착지인데요 ㅋㅋ

너무 짧다구요?


그리 짧지만은 않습니다.

안하는 것보단 낫다는 긍정의 마음을 품고 있기 때문이죠 ㅡ.ㅡ






팔각정에 오르면 멀리 계양산도 보입니다.

물론, 맑은 날만 가능하지만요.

서울의 서쪽 단면이 한눈에 확 들어오는게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이랄까?

요기서 하루를 다짐하고 한주를 다짐하고 한해를 다짐하곤 합니다.

'잘 될꺼야!'라고 말입니다 ^^










여기서 잠깐!

백련산실내배드민턴장 소개하고 갑니다.

2014.7.1 ~ 재위탁 완료일까지 시범운영 기간이라네요.

시범운영기간은 무료구요.


이용시간은


평일(토요일포함)

06:30~08:30

11:30~17:00

20:00~22:00


일요일

11:30~17:00


문의사항 

은평구시설관리공단

02-350-5132






그리고 내려오면 됩니다.

내려오는 길에 약수터 옆 운동기구로

마무리 운동 살짝 해주는 것도 빼먹지 말구요.


딱! 1시간 코스입니다.

운동안하면 40~50분 코스구요.

어떤가요?

우리동네 괜찮지 않나요?